[ 개요 ]
카메라 기능 구현하려다가 골병들뻔했다...
이에, 이러한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
접근전략을 정리해보았다.
[ 접근전략 ]
1. 코딩에 대해
일단은 raw하게 코드를 짜고, 이후 정리 및 최적화
처음부터 완벽하게 코드를 짜는 것은 어렵다.
비효율적이거나 지저분해 보여도 일단 작성한다.
이후에 함수, 클래스로 정리하는 것이다.
* 아니면, 논리적으로 흐름도를 설계하고 가던가
2. 게임개발에 대해
처음부터 완전히 새로운, 엄청난 게임을
만드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.
(성공할 가능성도 불확실하고 말이다.)
"구현/복제 > 추가/개선 > 조합/융합"의
과정을 거쳐서, 최종적으로 하나의
새로운 게임을 만드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.
* 주워들은 바로는... 일단은 양산형 게임같은걸
만들어서 돈을 모은다고 하더라
* 서비스종료된 게임들을 구현하는 방식으로
복원해보는 것도 해볼법하다.
저작권 문제는, 일단 구현 이후에
다른 리소스로 껍데기만 바꾸면 되는 것이니까(?)
0 댓글
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을 입력해주세요.